인도네시아여행

족자카르타 Yogyakarta - 족자소개, 족자숙소, 마사지샵, 런더리샵

J.Dian 2024. 7. 9. 10:08
반응형

족자카르타를 소개합니다.
– 족자정보, 족자숙소. 마사지샵, 빨리가게

족자에서 마음에 들었던 숙소 4곳이 있습니다. 족자의 현지음식들이 맛있었으며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뷰도 볼 수 있어서 족자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포스팅합니다.



Yogyakarta 포스팅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간단한 족자소개.
2. 족자의 숙소 – Hyatt, MM UGM, belboutique, Casa azmya
3. 마사지샵 - Diorma reflexology
4. 빨래가게 - hikmata laundry, Rorema laundry, Prime was laundry cab urip sumoharjo





1. 족자카르다 소개

족자카르타는 이전 학교관련 포스팅에서 소개한적이 있는데 “문화와 관광” 도시입니다. 인도네시아어로는 Daerah Istimewa Yogyakarta, 즉 족자카르타 특별시입니다.

족자카르타는 수도인 “자카르타”가 있는 자와섬에 위치합니다.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족자카르타”라고 부르기도 하고 “욕자”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수도가 아니며 인도네시아 제2도시도 아니면서 특별한 이유는 이 지역은 술탄이 다스리고 있기에 문화가 많이 보존되어 있으며 인도네시아 상위권 대학교들이 이 지역에 모여 있습니다. 이 지역은 여행 인기지역은 아니지만 “인도네시아 고유 문화”를 경험하고 싶으시면 족자카르타에 방문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2. 숙소

족자카르타 숙소들의 특징은 정말 “가성비”입니다. 같은 회사의 숙소가 발리와 족자카르타에 있다면 족자는 발리의 반값도 안되는데 퀄리티는 비슷하기에 가성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성, 3성, 4.5성, 5성 숙소에 머물렀는데 숙소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Hyatt regency Yogyakarta 하야트 리젠시 호텔 /4.5성(?) – 1박에 조식 포함하여 약8만원. 2박3일 (총 약 16만원) / 저희 부부는 굉장히 만족한 숙소 입니다. 조식도 너무 마음에 들었고 숙소에 머무는 동안 쾌적했으며 점심 저녁도 숙소 내부의 산책길을 따라 가면 먹을 수 있는 구역이 나오는데 맛있었고 비용 또한 괜찮았습니다. 두가지 종류의 식당이 있는데, 인도네시아 스트릿 푸드와, 서양식 음식 이였습니다. 두가지다 꼭 드셔보세요. 수영, 골프, 자전거등 준비된 엑티비티가 많이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는 무료이기에 아이들이 있는집에 좋을 것 같습니다. 방에만 있기에는 정말 아쉬운 호텔입니다.

오면 로비에서 웰컴드링크, 웰컴꽃 줍니다.
산책길에보 본 숙소
건물은 이렇게 생겼어요
옥상에서 야경
인도네시아 전통 간식입니다.
호텔 앞이에요.
인도네시아 전통음식 Tongseng입니다.

이것도 전통음식



2) MM UGM 가자마자 대학교 옆에 위치한 M머그M 호텔 – 3성급 숙소이며 현지 사람들을 “MM UGM” 이라고 말하지만 아고다에서는 “M머그M”이라고 되어 있는데 구글 번역기 오류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 숙소는 1박에 3만원이 안되었고 저희는 3박4일을 머물르면서 총 비용은 약 8만원 이였습니다. 건물안이 19세기에 만들어진 운치있는 호텔 같습니다. 위치는 UMG, UNY대학교 바로 옆에 위치하여 학교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호텔입니다. 더불어 날짜를 잘 맞춘다면 비용이 1박에 2만원대 이기에 장기 거주할 숙소를 구하기전 1~2주정도 지내기에 적합합니다. 대학가라서 주위에 음식점, 편의점등 필요시설들이 도보로 가능한 거리에 있습니다. (10분 이내)

* 짧게는 한 학기 길게는 1년 이상 인도네시아 어학연수를 위해 오시는 분들 대학교 기숙사도 있지만 주로 “꼬스”에 머물게 되는데 그 전에 잠시 머물기에 적합합니다.

** 장기거주 하시는분들 MAMI KOS라는 어플을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발품팔아서 찾는다면 다양한 숙소를 직접 보고 결정 할 수 있습니다.


3) Swiss-belboutique 스위스 벨부티끄 호텔 - 5성급 호텔이며 방이 정말 아늑해서 방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수 있습니다. 하루 숙박이 조식 포함하여 1박에 약 6만원을 지불하였고 2박3일 머물렀습니다. 조식이 괜찮다는 후기를 봤었는데 하야트에서 풍요로운 조식을 경험해서 그런지 첫째날 조식에 실망했지만 둘째날 조식은 좋았습니다. 이 호텔의 조식은 빨리 나가 않으면 빠른 리필이 되지 않습니다. 도심 중심에 위치하여 이동이 편하며 객실 침대, 청결 그리고 호텔 내부 쾌적한 휴식공간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여행 혹은 비즈니스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푹 쉴수있는 호텔입니다.

휴식공간 1
휴식공간 2
휴식공간3
옥상 수영장



4) CASA AZMYA - 1박에 2만 2천원이였으며 5박6일을 머물렀습니다. 2성급 숙소이며 실제로 가보니 예전 여학생용 꼬스를 개조하여 숙소를 만들었습니다. 24시간 경비가 있으며 바로 앞에 런더리샵이 있는데 빨래가게 사장님이 이전에 가루다 항공에서 10년 넘게 근무하신 분이라 기본적인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 합니다. 이 숙소는 골목에 있기에 처음 오는 분들은 근처에 먹을 것을 찾기 힘들 수 있지만 도보로 10분거리에 현지 몰, 휴대폰 심(인터넷 또는 전화)가게, 마사지 샵 모두 있어 현지의 나름 여유 있는 대학생들의 삶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위치는 도시 외곽이며 하야트와 가깝습니다.

* CASA AZMYA는 이전에 여학생 전용 꼬스/Koskosan이였다가 관광객을 위한 숙소로 개조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Kos라고 부릅니다. 원룸 또는 고시텔형 구조로 나뉘며 보통 대학생들이 많이 거주합니다. 여학생용 Kos는 경비가 있거나 1층에 건물주 가족이 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꼬스 주인을 “이부꼬스” 또는 “바빡꼬스”라고 부르는데 이 분들이 학생들의 안전을 신경써 주시며 부모님들과 학부모 상담 같은걸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학생전용 꼬스는 남학생전용 꼬스 보다 가격대가 조금 더 있지만 안전합니다. 제가 봐왔던 외국인 학생들이 6개월 이상 공부를 위해 거주할때 이런 종류의 숙소에서 많이 거주합니다.

** 참고로 남편은 하야트와 벨부티끄를 생각하며 여기서 힘들어 했습니다.





4가지 숙소에 대해 정리해보자면

1. 하야트 : 가족과 시간 보내며 호캉스 하기 좋은 호텔

2. 스위스 벨-부티크 : 비즈니스 또는 장기 여행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추천

3. MM UGM : UGM, UNY대학교 방문자들이 머무르기에 합당

4. CASA AZMYA : 안전한 현지 생활 경험 하고 싶으신분들에게 추천

숙소정보는 아고다, 호텔스닷컴, 구글리뷰를 보고 선택했습니다.





3. 마사지샵

Diorma reflexology - 족자 2일차에 하야트 근처에 가까운 샵을 찾았는데 그랩으로 10분정도 걸리는 길이었습니다. 2시간에 155,000루피아 (약 1만4천원)인데 깔끔하고 마사지까지 잘하는곳이라 너무 마음에 들어 족자에서는 이곳만 갔습니다. 해피아워에 방문한다면 약 1,000원을 할인해줍니다. CASA AWMYA에서는 걸어서 10분~15분 거리 입니다.





4. Lundury 빨래가게

1) hikmata laundry – 위치는 Casa azmya숙소 바로 앞에 위치하며 주인 아주머니 간단한 영어가 가능 하시며 빨래는 깨끗하게 다 다려서 돌려줍니다. 다만 제 셔츠 하나가 안돌아왔는데 ㅜㅜ 인도네시아에서 빨래가게에 맡기면 자주 발생하는 일입니다. 기간과 비용은 일반(이틀), 빠름(하루), 특급(8시간)으로 나뉩니다. 저희는 빠름으로 했고 kg당 10,000루피아를 지불했습니다.

2) Rorema laundry – 위치는 MM UGM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인데 일반(이틀) kg당 5,000루피아, 특급은 12시간이 걸리며 kg당 10,000루피아입니다. 일요일은 휴무이며 가게가 깨끗하고 다른 사람 빨래와 함께 세탁하지 않습니다.

3) Prime wash laundry cab urip sumoharjo – Tickle hotel 옆에 위치하며 비용도 저렴했습니다. 특급과 일반으로 나뉘며 키로당으로 계산됩니다.

* 사실 족자의 빨래가게들은 비슷합니다. 가격도 차이도 크지 않아 편한곳에 구글리뷰를 찾아보시고 맡기시면 됩니다.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여기까지 이며 아래는 다음 포스팅 내용 입니다.

5. 족자 식당리뷰 + 가려고 했지만 못간 괜찮아 보이는 식당

6. 카페

7. 성공적으로 과일 구매한 장소 소개

8. 아름다운 뷰 – 논뷰, 절벽

9. 족자카르타의 유명한 기념품 +내가 구매한 인도네시아 기념품

10. 항공권 및 기차표 예매를 위한 Bandara KAI소개



다음시간에 뵙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