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PA 중간고사 기간 dengan level7
안녕하세요. 비파 7단계 수업을 열심히 들으려고 마음 먹었던 Jay Dian입니다.
고급과정인 5급, 6급 수업을 진지하게 못했다고 생각했고 지난 학기에서 6급이 어렵게 느껴졌기에 통과하지 못할꺼라 예상했습니다. 그래서 욕심 내지말자는 생각에 7급에 대한 마음을 접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6급을 턱걸이로 통과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7급 수업을 부푼 마음을 가지고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 공부시작은 좋은 기회로 인도네시아어 회화를 어려움 없이 사용하게 되었지만 인도네시아어를 제대로 배운적이 없어 언어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궁금증에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어쩌다 보니 이렇게 되었습니다.)
9월 30일 월요일에 7급 첫 수업이 시작되었는데 지금까지 사용하던 파란책이 아니라 주황색 책을 주셔서 뭐가 다른지 궁금해서 대사관 비파선생님께 질문하니 "같다"라는 답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잠깐 두책을 비교해보니 파랑이는 적은글을 보고 생각을 논리적으로 적어야 되는것 처럼 보였고, 주황이는 글이 꽤 길고 재미있는 내용이 많아보였습니다.
현지 대학교 비파 선생님들께 여쭤보니 "파란책은 어른들을 위해 만들어져서 어휘가 더 어려우며 주황책은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기에 더 편하게 접근할수 있어 배울때 두가지 모두 사용할수 있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답변을 받아서 그런지 주황책이 더~ 재미있게 느껴져서 요즘 월,금 대사관 수업을 기다리게 됩니다.
지금까지 총 5회 수업을 들었고 2회 수업을 더 듣고 나면 중간고사입니다.
BIPA UTS! Ujian Tengah Simester.
ㅋㅋㅋㅋㅋ
🤪
ㅜㅜㅜㅜㅜㅜ
우와~ 이 책 재미나다 하고 있었는데 중간고사래요.
대사관 수업의 장점이 "무료/온라인/주2회 수업으로 무겁지 않음"인데... 온라인으로 재미있게(가볍게) 듣다보니 다음주 금요일이 중간고사 입니다.
그 큰 장점을 잘 못 사용하여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자신의 실력을 늘릴수 없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한타임에 한 유닛을 배우는데, 지금 담당 선생님은 한 유닛을 다 못하더라도 유닛의 초반 부분을 꼼꼼하게 강의 해주셔서 나머지 절반 부분을 스스로 공부 할 수있도록 유도 해주십니다.
한 과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주시다보니 그 뒤에 심화되는 내용을 스스로 잘 공부한다면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상태입니다.
내일부터 다음주까지 시험전까지 배운 내용을 요약해보려고 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BIPA수업을 듣는분들 모두 중간고사 기간이실텐데 Semangat입니다!